Chobani의 La Colombe 인수
Chobani의 La Colombe 인수
Chobani의 La Colombe 인수는 로스터들이 RTD 커피에 대해 안일한 태도를 가질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커피 산업에서 인수 합병이 최근 몇 년간 급증하고 있습니다. Nestlé와 Blue Bottle, Peet’s Coffee & Tea와 Stumptown Coffee, Coca-Cola와 Costa Coffee와 같은 사례에서 보듯이 시장 통합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최근이자 주목할 만한 인수 중 하나는 2023년 7월에 발생했습니다. Keurig Dr Pepper(KDP)가 La Colombe의 3억 달러 규모의 소수 지분을 인수한 것입니다. KDP는 33% 지분의 일환으로 La Colombe의 RTD 커피 음료를 판매하고 유통하며, 북미에서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La Colombe 브랜드의 K-Cup 커피 포드를 제조, 판매 및 유통합니다.
더 최근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그리스 요거트 브랜드인 Chobani가 La Colombe를 9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두 회사는 오랜 역사를 공유하고 있으며, Chobani의 CEO이자 창립자인 Hamdi Ulukaya는 La Colombe에 대한 관심을 자주 공개적으로 언급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Chobani가 RTD 커피 분야로 더욱 확장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으며, La Colombe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려는 의지가 명확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번 인수가 RTD 커피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소규모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에게 어떤 기회를 의미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 Metropolis Coffee Company의 공동 창립자이자 공동 사장인 Tony Dreyfuss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CHOBANI와 LA COLOMBE : 역사
두 브랜드 모두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이번 인수의 이유는 분명합니다. 그러나 Chobani와 La Colombe 간의 관계가 몇 년 전부터 이어져 온 점도 중요합니다.
1994년 Todd Carmichael과 JP Iberti에 의해 설립된 La Colombe는 북미에서 서드 웨이브 커피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도움을 준 첫 번째 로스터 중 하나였습니다. "커피를 통해 세상을 더 나아지게 하자"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장인 정신과 품질에 대한 집중, 지역 사회와 커피 재배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개선하는 데 대한 헌신 덕분에 La Colombe는 빠르게 업계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9년 후, La Colombe는 콜드 브루와 혁신적인 드래프트 라떼를 포함한 RTD 콜드 커피 음료를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드래프트 라떼는 캔 바닥에 밸브 메커니즘이 있어 질소 산화물을 주입하여 스팀 밀크의 크리미한 질감을 모방합니다.
이와 동시에 Chobani의 CEO이자 창립자인 Hamdi Ulukaya는 La Colombe에 투자하고자 하는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2014년에서 2015년 사이에 Ulukaya는 La Colombe에 대해 6천만 달러의 지배 지분을 제안했습니다. 그 이후로 두 브랜드는 난민 지원 프로젝트에서 콜드 브루 크리머 음료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례 협력해 왔습니다.
따라서 두 브랜드 간의 자연스러운 파트너십으로 볼 수 있습니다. Chobani의 대체 우유에 대한 집중과 La Colombe의 선구적인 RTD 음료는 스페셜티 커피가 나아가는 방향과 일치하여 완벽한 조합을 이룹니다.
인수가 RTD 및 더 넓은 커피 산업에 의미하는 바는?
이번 인수로 La Colombe의 운영이 확장되고 성공적인 RTD 드래프트 라떼의 판매가 계속 증가할 것이 분명합니다. 출시 18개월 만에 드래프트 라떼는 미국 RTD 커피 시장 점유율의 1%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이번 인수가 RTD가 커피 로스터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랫동안 급성장하는 분야로 여겨져 온 세그먼트에서의 획기적인, 고가치 인수입니다.
RTD를 다루고 음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수 있는 로스터들에게 이번 인수는 이 세그먼트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는 소비자 행동의 방향을 반영합니다.
현대의 대부분의 스페셜티 커피 소비자들은 고품질의 마이크로 로트를 추구하기보다는 편리함과 맞춤화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즉, RTD는 더 넓은 고객층에 도달하고자 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에게 중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이는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브랜드에게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통합은 소규모 로스터들이 이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특히 Chobani와 La Colombe의 유통 네트워크와 비교할 때 그렇습니다.
Metropolis는 공동 패커들과 협력하여 캔 콜드 브루, 케그, 농축액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Tony는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RTD 커피 제품의 유통은 매우 복잡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콜드 체인이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콜드 체인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대기업의 지원을 받지 않는 한, 그런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스페셜티 커피 회사들은 품질이 낮은 경향이 있는 안정적인 RTD 제품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에 더 작고 지역적인 규모로 판매하고 유통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소규모 브랜드는 어떻게 경쟁할 수 있을까요?
이번 인수는 RTD 커피에 대한 투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이 소비자 기반에 도달할 수 있는 회사들에게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편리함과 맞춤화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 세그먼트의 가치를 인식하는 플레이어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RTD 콜드 브루 판매량은 3년 전보다 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주로 케그와 농축액 판매를 통해, 그리고 푸드 서비스 유통업체를 통해서입니다,"라고 Tony는 말합니다.
결국, 단순히 고품질 커피를 사용하고 혁신적인 RTD 음료를 만드는 것 이상의 문제입니다.
"마케팅이 필수적입니다,"라고 Tony는 말합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홈 마켓 외의 소규모 RTD 커피 브랜드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과 브랜딩에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합니다."
"제조 가능성과 비용, 유통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규모 업체들에게는 엄청난 시장이 있습니다."
Chobani와 La Colombe 간의 관계를 깊이 파고들어 보면 최근 인수가 많은 의미를 가집니다. 그러나 이 전략적 파트너십이 앞으로 몇 달 동안 RTD 커피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해야 합니다.
우리는 RTD 커피의 품질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으며,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은 더 큰 브랜드들과 경쟁하기 위해 앞서 나가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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